임신 초기부터 마셔도 되나요?
네, 아이위즈블렌드는 언제든지 마셔도 좋습니다. 임신중에 피해야 하는 허브는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마시세요.
하루에 몇 잔 마시면 좋나요?
임신기에는 하루 3L 이상의 수분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2~3티백을 우려내 편안한 시간에 마셔주세요.
차게 마셔도 괜찮나요?
가능한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지만, 차갑게 드셔도 새콤달콤한 맛이 남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많이 우려내 냉장고에 보관해서 마셔도 되나요?
아이위즈블렌드는 유기농 허브로 블렌딩되어 있어 우려낸 직후에 마시는 것이 가장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보관시에는 반드시 냉장보관을 하고 24시간 안에 마셔주세요.
배 뭉침 방지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마셔도 되나요?
아이위즈 블렌드의 허브에는 배뭉침에 영향을 주는 허브는 들어 있지 않지만, 일단 의사 선생님과 상담 후 마실 것을 추천합니다. 하루 1잔부터 시작해보세요.
임산부가 아닌 사람이 마셔도 될까요?
네, 괜찮습니다. 아이위즈블렌드는 혈액순환을 기반으로 한 허브들이 들어 있어 일반인들에게도 좋습니다.
아기가 마셔도 괜찮나요?
아기가 마셔도 나쁘지는 않지만, 임산부의 심신케어를 위해 만들었기 때문에 되도록 아기에게는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당뇨와 임신 고혈압 증후군 중에 마셔도 괜찮을까요?
약을 복용중이지 않다면 마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병원 처방약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 후 마실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마실 수 있다면 하루 1잔부터 드시면서 마시는 양을 늘려주세요.
양수가 부족하다고 들었는데 아이위즈를 마시면 양수를 채워줄까요?
수분을 섭취한다고 해서 바로 양수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양수는 엄마의 영양상태, 수분섭취상태 등 엄마의 몸과 환경(스트레스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직접적인 영향은 주지 않지만, 아이위즈블렌드는 임산부의 몸에 도움이 되는 허브들로 블렌딩 되어 있으므로 엄마의 건강에는 도움을 줄 수 있으니 꾸준히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영양제와 함께 먹어도 되나요?
아이위즈블렌드에는 철분 흡수에 도움을 주는 허브 등 임산부에게 도움이 되는 허브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함께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임신하면 왜 다리가 붓는 걸까요?
임신을 하게 되면 에스트로겐이라는 호르몬의 작용으로 혈액의 수분이 30% 정도 많아집니다. 또한, 아기의 성장으로 골반이 크게 압박을 받아서 하반신의 혈류가 위로 올라오기 어려워지면서 임신 중 다리가 붓기 쉬워집니다.
물을 잘 마셔도 변비가 생깁니다.
임신 중에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위나 장에 있는 근육을 이완시켜 장운동이 적어지면서 변비가 생깁니다. 또한, 아기가 자라면서 대장을 압박하게 되어 직장성 변비가 생기기도 합니다.
임신 중의 우울증은 어떻게 극복할 수 있나요?
임신 중의 우울증은 대부분 자율신경계의 불안정함과 호르몬이 관련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가벼운 취미활동으로 다른 것에 관심을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주위의 친구나 가족의 도움을 받으면서 무리한 생활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로마 테라피를 통해 가볍게 기분을 전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언제부터 마시는게 좋을까요?
임신 초기, 중기에는 되도록 마시지 말고 임신 8개월째(출산 3개월 전)부터 마셔주세요.
1티백당 1.2g이 들어간 이유는 무엇인가요?
라즈베리 잎의 순산에 대한 유용성이 확인 된 임상 실험 시 사용 된 음용량이 "1잔 당 1.2g"이었기 때문입니다. 순산을 기원하는 임산부를 위해 이 음료량을 충실하게 재현하기 위해 1티백 당 1.2g로 했습니다. 또한, 이 임상 실험에서는 1잔 1.2g으로 1일 2잔을 마시고 있습니다.
아이위즈블렌드와 함께 마셔도 되나요?
예, 함께 마시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아이위즈블렌드는 임신 초기부터 마시면 좋습니다.
라즈베리리프는 왜 임신초기에는 마실 수 없나요?
라즈베리리프는 자궁을 수축하는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출산과 산후 자궁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모유수유 준비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임신후기(8개월)부터 꾸준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산후에도 마실 수 있나요?
네, 산후의 자궁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분만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몸을 따뜻하게 하고, 가벼운 걷기와 임산부 수영은 고관절을 부드럽게 하여 신체의 긴장을 풀기 쉽고 아기도 내려오기 쉽게 됩니다. 분만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버스서포트로 아로마테라피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진통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초산일 경우 분만 소요시간은 약 10~12시간, 경산(2회 이상)일 경우 그 절반인 6~8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최대한 의자나 짐볼에 앉아 아기가 내려오기 쉽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회음부 절개는 꼭 해야하나요?
가장 좋은 방법은 임신중에 미리 회음부 마사지를 통해 잘 늘어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음부가 유연해지면 자연스럽게 찢어지더라도 상처를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밀업블렌드는 하루에 몇 잔을 마셔야 하나요?
하루 3잔(3티백)부터 마시면서 모유량이 적당하면 하루 2~1잔으로 줄여주세요. 물은 머그컵 한 잔 정도가 좋습니다.
한약을 먹고 있는데 같이 마셔도 되나요?
한약을 드시는 경우에는 마시는 시간의 간격을 1~2시간 정도 두고 마시면 괜찮습니다.
차게 마셔도 괜찮나요?
수유 중에는 가능한 뜨겁게 마시는 것이 좋지만 차갑게 식혀서 드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몸의 온도가 내려가게 되면 모유량이 줄어드는 것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식혀서 미지근하게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수유를 하지 않는 사람이 마셔도 괜찮을까요?
네, 괜찮습니다. 밀업블렌드의 허브 구성은 소화와 혈액순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산후회복과 관계된 허브가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임신 중에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가 마셔도 괜찮나요?
아기가 마셔도 괜찮지만, 모유수유 중인 엄마의 몸을 기준으로 블렌딩 되어 있기 때문에 되도록 아기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하고 바로 마셨는데 아직도 모유가 잘 나오지 않아요.
출산 직후 모유가 바로 분비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1주일 동안은 아기가 젖빠는 힘이 부족하고 모유를 생성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모유수유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에도 마시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혼합 된 허브 중 페누그릭이 임신 초기~중기에는 마실 수 없는 허브이기 때문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밀플로우와 함게 마셔도 괜찮나요?
밀플로우블렌드는 유선에 도움을 주는 차입니다. 밀플로우블렌드는 식후에 바로 드시고, 밀업블렌드는 수유 1~2시간 전에 드시면 모유수유에 더욱 좋습니다.
밀업블렌드를 마시면 설사를 합니다. 괜찮은건가요?
밀업블렌드에는 디톡스 허브가 들어 있어 허브에 민감한 분은 일반인에 비해 크게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유량이 늘어났다면 밀업블렌드의 마시는 양을 줄이고 천천히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 이상 설사가 지속되면 마시는 것을 중지해주세요.)
아기의 변이 녹색인데 괜찮은가요?
아기의 변이 녹색인 경우는 일반적으로 장에서 산화가 잘 되었을 때입니다. 엄마의 모유성분에 유산균이 많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축을 자주 하는 편인데 모유의 보존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유축한 모유는 냉장고에서 24시간이 보존기간입니다. 냉동실에 넣어두면 1주일까지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보관상태나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되도록이면 유축 후 빨리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모유가 빨갛게 나와요. 이건 피인가요? 이런 모유를 아기에게 먹여도 되나요?
유두 등에 상처가 생긴 것이 아니라면 이러한 모유를 혈유라고 부릅니다. 모유는 원래 혈액을 기반으로 반들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완전히 모유로 바뀌지 않은 혈액 성분의 일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색이 옅으면 그대로 수유해도 괜찮지만 혈유 분비가 계속되거나 색이 짙다면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노산으로 모유수유를 하는 경우 젊은 엄마의 모유보다 영양면에서 다른점이 있나요?
연령에 따라 모유의 질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 시기에 엄마가 섭취하는 영양밸런스나 식사 습관, 환경(스트레스 등)에 신경을 쓰는 것이 모유에 더 좋습니다.
차게 마셔도 되나요?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가능한 뜨겁게 마시는 걸 추천하지만, 차게 마셔도 괜찮습니다.
약을 먹고 있는데 같이 먹어도 되나요?
네, 마셔도 괜찮습니다. 밀플로우블렌드는 허브차이기 때문에 편하게 드시면 됩니다.
모유량이 많아서 젖몸살이 왔는데 마셔도 되나요?
네, 마셔도 됩니다. 뜨겁게 마시면 모유량이 늘 수 있으므로 잘 우려낸 다음 식혀서 미지근한 상태로 드세요. 모유량을 줄이는데에는 밀다운블렌드를 추천드립니다.
다른 허브티와 함께 마셔도 되나요?
네, 괜찮습니다. 밀플로우블렌드는 식후에 드시면 좋습니다.
모유의 양이 늘거나 줄지는 않나요?
모유 분비에 영향을 주는 허브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밀플로우블렌드는 유선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모유분비가 좋아질 수는 있습니다. 다만, 모유가 너무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식혀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쪽 가슴이 모유가 잘 나오지 않고 젖몸살이 있습니다. 어덯게 하면 좋을까요?
수유시에 먼저 모유가 나오지 않는 쪽부터 물려봅니다. 그래도 거의 나오지 않을 때에는 따뜻한 타올로 마사지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인 노력에도 나오지 않는다면 나오는 쪽으로 수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 다양한 자세로 모유수유를 하는 것이 좋은가요?
유선은 중앙에서부터 뻗어나가는 듯한 방사형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모유수유자세나 엄마가 편한 자세로만 수유를 하게 되면 남은 모유가 한쪽에만 몰려 유선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모유가 걸죽해 져서 아기가 잘 먹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혈액을 부드러게 하면 모유도 부드럽게 되기 쉽습니다. 밀플로우도 도움이 되지만 기본적으로 평소에 야채나 야채즙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소도 초식동물이지만, 맛있는 우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두에 염증이 생겨서 긁었는데 피가 납니다. 어떻게 케어하면 좋을까요?
피부과 진료를 받으면 스테로이드제를 처방해 주는 경우가 많지만,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카렌듈라오일이나 천연라놀린유를 사용하여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에 따라 다르지만, 1주일 정도 계속 사용하면 염증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밀다운블렌드는 왜 차갑게 마시나요?
몸이 따뜻한 경우 모유분비가 잘 될 수 있기 때문에 상온 이하로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약과 함께 먹어도 되나요?
함께 마셔도 상관없지만 1~2시간 시간차를 두고 마시세요.
누구나 마실 수 있나요?
네, 누구나 편안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이지 등의 허브가 들어있기 때문에 임신 중에는 마시지 말아주세요.
밀플로우와 함께 마실 때는 어떻게 마셔야 하나요?
밀플로우는 식후 바로 드시고, 밀다운은 평소 수유하는 시간보다 1~2시간 전에 드시면 됩니다.
모유량을 줄이고 싶은데 밀다운블렌드를 마시면 모유가 멈출까봐 걱정입니다.
밀다운블렌드는 허브차로 마시는 즉시 모유분비가 멈추는 일은 없습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수유를 계속 하실 예정이라면 한 잔을 우려내 두 번에 나누어 마시면서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사정이 있어서 빨리 모유량을 줄이고 싶습니다. 어떻게 마시면 되나요?
사람마다 차이는 있습니다만, 하루 3잔(3티백)부터 마시면서 모유량에 따라 하루 1잔으로 줄여나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침 식사 전에 마셔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유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아기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1살에서 2살 사이에 단유를 하는 엄마가 많습니다. 걷기 시작한 후 부터 3개월 내외로 단유를 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유를 시작해서 유축기로 젖을 빼고 있습니다만 줄지 않습니다.
단유시에는 강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기 때문에 유축기 보다는 샤워를 할 때 손으로 짜서 유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유량이 많다고 해서 유축기를 자주 사용하는 것 또한 모유량을 늘릴 수 있으므로 유축 횟수를 점차 줄여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모마 볶은민들레차는 유기농(오가닉)인가요?
아모마 볶은민들레차는 유기 인증은 받지 않지만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무농약 재배 민들레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볶은민들레차는 무카페인인가요?
네, 볶은민들레차는 민들레 뿌리만을 로스팅하여 만든 논카페인 건강차이므로 임신・수유중을 비롯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안심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민들레 원산지는 어디인가요?
백두산이 위치한 중국 길림성 장백산 기슭에서 수확 된 것입니다. 이 지역은 미네랄 워터를 생산하고있는만큼 환경이 좋은 곳으로 국가가 수질 보전을 위해 깨끗한 자연유지로 개발이 제한된 지역입니다. 
커피맛이 나나요?
아모마의 볶은민들레차의 맛과 향은 커피와 닮아 있으나 차이는 있습니다. 하지만 40년 베테랑이 직접 로스팅하고 있어 민들레커피라고 불릴만큼 고소하고 깊은 맛이 납니다.
루이보스티와 그린 루이보스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발효와 비발효의 차이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붉은색의 루이보스티는 루이보스 차 잎을 발효시켜 만든 것입니다. 그린 루이보스티는 비발효입니다. 그린 루이보스는 발효하지 않기 때문에 발효시킨 일반 루이보스티에 비해 플라보노이드의 양이 10배나 됩니다. (루이보스 특유의 플라보노이드인 「아스파 라 칭」는 일반적으로 40배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생산량이 적고 고가이기 때문에 대중화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아모마 그린루이보스티는 유기농(오가닉)인가요?
네, 아모마의 그린루이보스티는 한국 유기인증 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유기농 그린 루이보스 찻잎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린루이보스티에는 카페인이 있나요?
그린루이보스티에는 카페인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산부를 비롯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안심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그린루이보스티는 하루에 몇 잔을 마시는 것이 좋나요?
그린루이보스티는 일상생활에서 마시는 양과 횟수에 상관없이 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신생아도 마실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아기가 물을 마실 수 있는 시기부터는 그린루이보스를 먹이셔도 괜찮습니다. 처음에는 연하게 우려내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우려내 냉장고에 보관해서 마셔도 되나요?
그린루이보스티는 유기농 허브차로, 우려낸 직후에 마시는 것이 가장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보관시에는 반드시 냉장보관을 하시고 24시간 안에 마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