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 부족으로 고민하는 엄마를 위한 모유잘나오는법

| 모유부족으로 분유를 주는데서 드는 죄책감


“꼭 모유수유를 하고 싶은데 모유가 부족해서 아기가 배불리 먹지 못하고 계속 운다”, “분유를 먹이는 것이 미안해서 죄책감이 든다”, “이것저것 시도해 봤는데 전부 효과가 없었다”는 이유로 “모유 수유를 포기해야 하는 걸까?”라거나 “모유수유를 못하니까 엄마 자격이 없다”는 등, 모유 부족 때문에 자신을 몰아세우고 있지 않나요?
사실 많은 수유기 엄마들이 모유 부족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 처음에는 누구나 모유가 부족하다?


“나만 모유가 잘 안 나오는 거 아닌가”하고 생각하며 초조한 분들도 계실 테지만, 사실 처음부터 모유가 잘 나오는 엄마가 더 드뭅니다.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출산 후 모유로 키우고 싶다”고 생각하는 임산부는 약 90%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서 약 69% 엄마가 “젖이 나오지 않는다”, “모유가 나오긴 하지만 양이 너무 적다”는 등 모유 부족으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모유수유를 하게 되면 아기가 얼마나 먹었는지, 모유가 얼마나 나오는지 알기 어려워서 매번 수유량에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모유수유를 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모유부족 해결을 위한 유기농 허브티가 있다?


◆ 아모마 자연주의 밀업블렌드
모유수유 전용 유기농 허브티는 모유 부족으로 고민하는 수유기 엄마를 위해 일본에서 임산부 케어 전문가와 영국의 허벌리스트가 약 9개월에 걸쳐서 공동 개발했습니다.

◆ 탄생의 계기
모유수유를 할 수 없어서 괴로워했다는 AMOMA 대표의 부인은 어떻게든 모유수유를 하고 싶어서 여러 가지 자료를 수집하며 연구를 하던 끝에 ‘허브’에 눈을 돌리게 됩니다.
허브티라면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수유 중에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지만 이미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모유수유에 도움이 되는 허브차에는 수유 중에는 피해야 하는 허브가 들어있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스스로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해 임산부 케어 전문가와 영국의 허벌리스트에게 협력을 부탁했고 여러 차례에 걸친 연구 끝에 밀업블렌드가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아모마 자연주의에서는 이렇게 탄생한 밀업블렌드를 일본 아모마의 비법 그대로 유기농 허브를 사용해 한국에서 직접 제조하고 있습니다.

| 모유부족 원인이란?


◆ 원인 1. 수분이 모자란다
수유기에는 모유수유에 의해서 몸 안의 수분이 많이 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인 성인의 하루 수분 섭취량은 2리터 정도인데, 수유기의 엄마는 하루 3리터(여름엔 5리터) 정도의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 원인 2. 혈액이 부족하다
모유는 혈액에서 만들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엄마의 몸에 혈액과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모유가 잘 나오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빈혈이 있는 분들은 더 모유가 나오기 어렵다고 합니다.

◆ 원인 3.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
엄마의 몸에 혈액이나 철분이 충분하더라도 혈액이 걸쭉하거나 더러워진 상태라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모유 부족이 된다고 합니다.

| 모유 부족의 원인에 접근!


◆ 철저히 분석하고 배합한 성분
앞서 말씀드린 모유 부족의 3가지 원인에 접근하기 위해서 영국의 허벌리스트들이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8가지 유기농 허브를 사용했습니다.
유럽과 중국에서 오래전부터 수유기에 사용한 펜넬(회향), 모유수유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풍부한 페누그릭을 중심으로 철분, 미네랄을 다량으로 함유한 네틀, 몸의 신진대사와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는 클리버즈(구즈그라스), 중국과 아시아에서 사용되어 온 모유수유 허브인 민들레뿌리 등을 9개월에 걸친 연구 끝에 모유수유에 도움을 주는 최적의 비율로 혼합했습니다.

◆ 오가닉 무농약 재배 허브만 사용
허브티는 건조한 찻잎에 직접 뜨거운 물을 부어 마시기 때문에, 만약 아주 조금이라도 찻잎에 농약이 남아있다면 순식간에 컵 전체에 퍼지게 됩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 한국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받는 유기농 인증 뿐만 아니라 영국의 SOIL ASSOCIATION의 유기농 인증을 받은 허브만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밀업블렌드를 마시는 방법


모유가 잘 나오지 않는 분은 수유 1~2시간 전에 1잔, 출산 직후 모유수유를 시작하시려는 분은 시간을 정하고 하루에 3잔을 마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모유가 잘 나오는 분이라도 시간을 정해놓고 하루에 1~2잔 정도 마시면 완모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밀업블렌드를 마실 때에는 머그컵에 티백를 넣고 뜨거운 물 300ml를 붓고 3~5분 정도 기다려서 허브티를 진하게 우린 다음 마셔주세요.
평소 차 대신에 마셔도 좋습니다.
여름에도 따뜻하게 마셔야 몸의 순환에 도움이 되어 모유가 잘 나오게 됩니다.

| 역시 모유를 먹이고 싶다


항상 아기가 배가 고파서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 수유 간격이 짧아서 잠을 자지 않는다는 이유로 엄마 자격이 없는 것 같아서 의기소침해지기 일쑤일 텐데요. 완모를 꿈꾸고 있다면 모유가 잘 나오지 않는다고 모유수유를 포기하기 전에 한 번 시도해 보면 어떨까요?
수유기간은 생각보다 짧습니다. 소중한 수유 기간 동안 엄마도 아기도 웃으면서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모마 밀업블렌드

모유로 키우고 싶은 엄마를 위한
밀업블렌드

아모마 밀플로우블렌드

젖몸살로 고민하는 엄마를 위한
밀플로우블렌드

구매 후 리뷰 포인트 쌓기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무시하기